성주참외BI 및 디자인개발 용역착수보고회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지난 25일 오후 2시 군수, 도의원, 군의원, 농협, 농업인단체 및 생산자 대표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대회의실에서「성주참외 BI 및 디자인 개발 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성주참외 BI 및 디자인 개발 용역」은 성주참외의 젊은 세대(20~30대)소비층 확대와 최근 해외 수출시장 확대를 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으며 주요내용은 성주참외 BI(Brand Identity)개발, 포장재 디자인개발(참외박스 10kg, 5kg, 3kg, 2kg, 봉지포장 등)이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향후 성주참외 브랜드 및 디자인 개발의 방향성을 결정하게 될 중요한 시작점으로 7~8월 중간보고회를 거쳐 12월에 최종 결과평가회 순서로 추진될 예정이다.

착수보고회에 참석한 농업인들은 “종전에는 50대 이상의 기성세대가 참외의 주요 소비층이었지만, 앞으로는 젊은 세대로 확대해 나갈 필요가 있음은 모두 공감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용역을 통해서 성주참외를 찾는 소비층이 증가하여 소비확대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참외 BI 및 디자인 개발 용역」을 성공 적으로 추진하여 전국 참외생산의 7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명실상부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의 이미지를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