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5 21:13 (수)
칠곡군,‘창업기업 콜라보 키움마켓 네트워크 간담회’개최
칠곡군,‘창업기업 콜라보 키움마켓 네트워크 간담회’개최
  • 장윤혁
  • 승인 2020.08.01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수 스타트업으로 성장하는 계기와 소통의 장 마련 -

칠곡군은 지난 30일 드림창작터 세미나실에서 키움마켓 입점 기업 및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예비창업가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기업 콜라보 키움마켓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했다. 

콜라보 키움마켓 활성화 사업은 지역 청년과 신중년 창업기업이 왜관시장 내 폐·휴업 점포에 입점시 임대료와 홍보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간담회는 키움마켓 입점 기업과 예비창업가의 초기 창업실패 확률을 줄이고 우수 스타트업으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이에 소상공인 지원제도, 창업성공사례 등의 협업특강과 전문가의 컨설팅과 멘토링이 이어졌다.

키움마켓 입점 기업으로 △식용곤충으로 쿠키를 만든 ‘홍가네 농장’, ‘섬유민화공방’ △비누꽃 및 가죽공예 전시판매와 체험기업 ‘더 비슈누’ △핸드메이드 가방기업 ‘아트베베’ △발효빵 판매업체 ‘아름다운 봄빵’ 등이 참가했다.

또 시제품 샘플 전시 및 구매상담 등을 통해 키움마켓의 해외진출을 돕는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콜라보 키움마켓 활성화 사업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실패 확률을 줄여나갈 수 있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창업지원으로 창업기업과 전통시장의 공존과 공생을 길을 찾아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