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친환경자동차 보급 정책과 저탄소 녹색 도시실현,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전기자동차 30대 민간보급을 추가로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전기자동차 30대 민간보급을 추진했으며, 조기 사업 완료에 따라 이번 1회 추경에 전기자동차 지원 30대분 예산을 추가 확보했다.
지원 금액은 전기자동차 1대상 최대 1천500만원이고, 신청방법은 구입을 희망하는 전기차 제조·판매점, 대리점 또는 영업점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 가능 차종은 현대(아이오닉, 코나 ev), 기아(니로 ev), 르노삼성(sm3, ze), BMW(i3, 94ah), GM(볼트), 테슬라(모델 S) 등이다. 추후 등록되는 차종은 환경부 전기차충전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 대상은 고령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군민,     관내 법인·단체·기업이다
전기차 충전의 편의제공을 위해 현재 급속충전시설 10개소와 완속충전시설 4개소 등 14개소를 운영중에 있으며 2019년에는 추가로 11개소에 전기차 충전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저렴한 유지비와 세제혜택, 대기오염물질 배출이 없는 전기자동차의 민간보급사업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