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병운)는 지난 1일 아이코리아 칠곡군지회(회장 서경희)와 공동주관으로 섬내 공원에서 석적 공감 플리마켓 및 달빛 음악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낮에는 플리마켓 저녁에는 달빛 음악회로 진행되며, 플리마켓은 관내 어린이집 20여 곳이 함께 참여해 어린이 교육 마술체험, 풍선아트, 먹거리 부스 등을 함께 운영했다.

올해 2번째로 열리는‘달빛 음악회’는 주민장기자랑, 경품추천, 먹거리 부스등 다양하게 진행되었으며, 이날 판매 수익금은 전액 저소득 가정에 후원물품 구입비용으로 사용된다.

서경희 아이코리아 칠곡군지회장은“오늘 행사를 통해 어린이집 아동들에게는 자원 재활용 및 나눔의 기회를, 학부모들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배려와 나눔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동연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 위원장은 “작은 공간을 통해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나눔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이 행복할 수 있어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석적읍은 만5세 이하 아동이 3천600여 명에 어린이집과 유치원등 유아교육기관도 55여 곳에 달하는 지역으로 착한어린이집 등 나눔과 기부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