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청소년문화의집은 8일 문화의집 다목적활동실에서 수강생 및 학부모, 강사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상반기 프로그램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은 프로그램 활동보고, 소감발표, 우수 수강생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칠곡군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3일부터 6월 8일까지 12주간 진행했다.

특히 오감만족 힐링 쿠킹하우스, 나만의 개성폰트 캘리·POP, 락(樂) 아카데미 방송댄스 등 3가지 과정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문화활동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소감을 발표한 A양은“평소에 글씨를 이쁘게 잘 쓰지 못해서 잘 쓰고 싶었는데, 우연히 친구의 추천으로 수업을 듣게 되었다”며 “제가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선생님이 하나하나 도와주셔서 작품을 멋지게 완성할 수 있었다”고 했다.

군 관계자는“청소년들이 스스로 재능을 계발하고 다양한 취미·여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청소년문화의집에서 늘 지원하겠다” 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문화의집은 연중 프로그램 외, 자유학기제 연계 프로그램, 여가체험 프로그램,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 청소년동아리 활동 등 청소년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