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버 세대의 교육·복지 활동 활성화 추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국립대구과학관은 27일(목) 사단법인 효경(이사장 김양희)과 지역 실버 세대의 교육 및 복지 활동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실버 세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복지 프로그램 연계 및 참여자 지원 ▲전문 인력의 상호 교류 ▲노인 복지를 위한 공동 행사 개최 및 연계 행사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실버 세대의 과학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식
업무협약식

또한, 국립대구과학관은 지난 7월 사단법인 효경 소속 지역 어르신 80명을 초청해 천체투영관 영상 관람과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으며, 오는 12월에는 ‘AI 보이스피싱 예방 특강 및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추진 할 계획이다.

한편, 같은 날 국립대구과학관 임직원들은 사단법인 효경 및 지역  봉사자들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참여해 정성껏 담근 김치를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난희 국립대구과학관 관장은 “실버 세대가 과학관에서 과학을 즐기고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배움과 나눔의 기회를 확대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과학관으로서 다양한 공헌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