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존' 스티커 부착해 방연 안전한 곳 알려줘

"확진자가 다녀갔어도 안심해도 됩니다."

성주군은 코로나19 확진자들의 동선이 공개됨에 따라 방문시설에 대해 방역을 완료하고 군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클린존’을 시행한다.

이는 ‘클린존’ 스티커를 제작·부착해 방역으로 안전이 인증된 업소를 군민들에게 알려 방문에 따른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코로나19 확진자가 방문한 매장의 자영업자가 겪는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 지역경기 활성화와 일상성의 회복을 위한 것이다.

성주군이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시설에 대해서 방역안심시설을 시행한다.(사진=성주군 제공)

‘클린존’이란 확진자 방문시설로 방역소독을 완료한 시설과 확진자 방문지와 무관한 다중이용시설 중 자율적 방역소독을 집중하여 주기적으로 시행한 안전한 시설을 말한다.

군 관계자는 해당 업주 동의를 얻어 입구에 ‘클린존’ 마크를 부착하고 인증한 '클린존'에 대해서는 군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매체를 통해서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 ‘클린존’ 시행으로 군민들의 불안감이 줄어들었으면 한다”며 “코로나19 감염 확산방지와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관련 업소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매출급감 등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고객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클린존’ 마크를 부착해 조금이나마 걱정이 놓인다며 환영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