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활동 결과 공유 및 2026년 활성화 방안 논의

개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차 정기회의 개최
개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차 정기회의 개최

개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최해동, 공공위원장 이주영)는 12월 3일(수) 개진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제4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한 협의체 활동 결과를 공유하는 한편 2026년 운영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번 회의에는 최해동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협의체 위원 20명이 참석했으며, 올해 추진한 ‘어르신 밤길 지킴이’, ‘찾아가는 희망, 뽀송뽀송 이불빨래 서비스’, ‘희망 클린케어 사업’ 등 주요 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자체평가를 실시했다. 아울러 사업 추진과정 위원 참여 확대, 대상자 발굴 강화, 지속 가능한 특화사업 확대 방안 등 개선과제를 검토하고, 2026년 협의체 운영 방향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나누었다.

최해동 민간위원장은 “2025년 한 해 동안 보여주신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2026년에도 지역 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지역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주영 개진면장은 “ 지역복지 문제 해결은 행정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며 민·관의 협력이 더해져야 복지정책이 실효를 거둘 수 있다 앞으로도 협의체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